본문 바로가기

풍선과 종이의 세계/종이접기

[스크랩] 활짝핀 장미2(사각장미) 접기

  활짝 핀 장미 II 접기
 
  1  

Marking Paper로 활짝핀 장미II를 접겠습니다. Marking Paper가 없으신 분들은 먼저 아래의 이미지와 같은 선을 접어 주십시오.
가로 세로를 8등분하시고, 그 연결점들을 잇는 대각선을 접어 주시면 됩니다. 선만 보이게끔 접어주시면 되는 작업이기 때문에 따로 사진을 첨부하지는 않도록 하겠습니다.

가운데 정사각형만 유의하신다면 접기가 어렵지는 않으리라 생각되어집니다.
이렇게 먼저 접어 놓으시면 마킹페이퍼에 그려진 선들이 모두 포함되어지므로 똑같이 따라하시면 될 것입니다.

 
  2  

장미접기 중에서 어려운편에 속하는 장미입니다. 제일 어려운 장미는 설명하지 않을 예정이기 때문에 레이하트에서 설명하는 가장 어려운 장미가 될 것 같습니다.
먼저 Marking Paper로 펄구김지를 준비해 주십시오.
Marking Paper에는 앞면(펄이 있는 쪽)에 오른쪽 그림과 같은 선자국이 나 있습니다. 빛을 경사지게 비추시면 보이실 것입니다. (안보여도 자국이 생성되어 있으므로 큰 상관은 없습니다. )
앞면에 선이 마킹되어 있기 때문에 뒷면 사진과는 좌우 대칭이 되어집니다.

 
  3

 

아래 좌측 그림과 같이 모서리를 뒷면 쪽으로 눌러 보시면 접혀지는 부분이 생기실 것입니다. (Marking Paper의 특징이죠?)

 
  4  

나머지 코너도 같은 식으로 접어 주십시오.

 
  5  

접은 코너의 중앙을 그림과 같이 눌러 주시면 정확히 반으로 접혀질 것입니다.

 
  6  

위의 과정과 연속으로 대각선을 눌러 주십시오.

 
  7  

나머지 한쪽도 똑같이 접어 주십시오..

 
  8  

가운데 있는 마름모꼴을 만들어야 합니다. 왼쪽 그림과 같이 눌러 주시면 삼각형꼴이 나타납니다.

 
  9  

반대쪽도 똑같이 눌러 주시면서 가운데방향으로 눌러 주십시오.

 
  10  

위의 마지막 사진에서 방향에 주의 하시면서 아래와 같이 접어 주십시오.

 
  11  

뒤집어서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접어 주십시오. 그러면 아래 그림과 같은 모양이 나옵니다.

 
  12  

접혀진 곳을 살짝 피면서 왼손 중지를 그림과 같이 끼워 주십시오.

 

 
  13  

가운데 접혀진 부분을 위로 살짝 눌러 주시면 선이 나타나면서 정확히 접혀질 것입니다.

 
  14  

180도 돌려서 반대쪽도 마찬가지로 접어주십시오. 그러면 아래 그림과 같은 모양이 나옵니다.
우측하단의 그림은 현재까지 상용되어진 선들을 모두 표시한 것입니다.

 
  15  

오른쪽 이미지의 선들을 이용해 아래와 같이 접어 주십시오. 앞면과 뒷면의 사진을 참고하시어 접어 주십시오.

 
  16  

나머지 네곳도 같은 방법으로 접어 주십시오. 사진과 같은 모양이 완성되었나요?

 
  17  

이제 접혀진 선들을 사진과 같은 방법으로 살며시 오므리면 아래 모양이 완성되어집니다. 이 때 접기 쉽게 하기 위하여 사각의 선들을 꼭꼭 눌러주어 각을 잡는 경우가 있는데, 각이 없이 접는 것이 완성되었을 때 훨씬 예쁩니다.
각이 안잡혀져 있기 때문에 풀려지겠지만 신경쓰지 마시고 풀리는데로 나두십시오. 접는데 전혀 상관없을 뿐만 아니라 접는 시간을 많이 단축시켜드립니다. 한두개 접을때는 작은 시간이지만 여러송이의 장미를 접을때는 몇시간의 차이를 만들기도 합니다.

 
  18  

오른쪽 그림의 선들을 접어 주셔야합니다. 사진을 자세히 보시고 똑같이 접어 주시기 바랍니다.
이번에도 접은 후에는 그대로 나두십시오. 약간 풀려도 전혀 상관 없습니다. Marking Paper를 사용하시는 경우 필요없는 선이 접혀져 있지 않기 때문에 약간 풀려도 괜찮습니다.

 
  19  

이제 나머지 세 모서리도 같은 방법으로 접어 주십시오.

  20  

접으신 모양중에 아래 첫번째 사진과 같은 부분을 찾아 주십시오. 어려운 부분이니 자세히 보시기 바랍니다.

 
  21  

나머지 세부분도 위와 같은 방법으로 접으시면 아래의 사진과 같은 모양이 나옵니다. 펄구김지이고, 불필요한 선들이 접혀져 있지 않는 Marking Paper로 접었기 때문에 아래와 같은 모양이 유지됩니다.

 
  22  

가장 어려운 부분입니다. 위의 모양에서 아래 왼쪽 첫번째 사진과 같이 잡아 주십시오. 한쪽이 첫번째 사진의 엄지 밑으로 들어갑니다.
천천히 사진의 모양과 비교하시며 접어 주십시오.
오른쪽에 표시되어지는 겉으로 보여지는 선과 안보이는 선을 모두 표시한 것입니다.
오른쪽 두번째 이미지 사진에 빨간색 선을 잘 보아 주십시오. 오른손 검지를 위로 올려 주면 왼손 엄지쪽 선은 안으로 접히고, 오른손 검지쪽 선은 밖으로 접히게 될 것입니다. 오른쪽 마지막 사진을 천천히 보시면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23  

나머지 세 부분도 같은 방법으로 접어 주십시오.아래와 같이 완성되어집니다.

 
  24  

이제 어려운 부분은 다 접으셨습니다. 아래 첫번째 사진처럼 잡으시고 삼각형 부분을 안쪽으로 꺽어 주십시오. 이때 겹쳐져야 하는 부분은 위에서와 같습니다.
네 곳을 시계방향으로 순서대로 접어 주신후 마지막을 끼워 주시면 접기 완성입니다.

 
  25  

여기서부터는 장미답게 보이기 위한 볼륨넣기(모양내기)입니다.
모두 접으셨으면 아래와 같이 잎을 펴주십시오.

 
  26  

이제 장미처럼 보이게 하기 위해 볼륨을 넣도록 하겠습니다. 번저 핀셋을 이용해서 가운데 부분을 펴 주십시오. 손으로 펼치셔도 괜찮지만, 핀셋으로 하시는 것이 훨씬 편합니다.

 

 
  27  

이제 중간에 볼록하게 솟아있는 부분을 핀셋으로 잡으신후 반대쪽으로 틀어 주십시오.

 
  28  

이제 큰 입사귀의 볼륨을 넣어 주십시오.

 
  29  

가장 큰 잎이 날카롭지요? 핀셋을 이용해 뒤로 말아 주십시오. 부드러운 장미의 이미지가 살아납니다.

출처 : Ray의 블로그
글쓴이 : Ray 원글보기
메모 :